USB 메모리 복구 방법! 추억을 되살리다.

 어제 그제 날씨가 흐리다가 오늘은 날씨가 좋아, 창밖을 보니 벌써 나무들은 예쁜 오색 단풍옷으로 갈아입었다!

그제야 계절의 변함을 감지하고 "사진이라도 한 장 찍어야겠다" 생각하고 핸드폰으로 카메라 기능을 켜니, 핸드폰 상단에 메모리 모양의 그림이 그제서 눈에 들어왔다.

어!~~ 이거 왜 그러지! 언제부터 이렇게 됐을까? 하고 사진들을 확인하려는데,  메모리에 오류가 생겼다는 메시지가 보였다.

1여 년동안 모아 온 데이터가 다 날아가 버려 순간 아찔한 생각이 들었다. 

와~~! 이거 얼마나 많은 자료와 추억들이 여기에 모여있었던가!!

아이들과 놀러 가서 찍은 사진, 가족사진, 내가 그동안 필요한 정보를 스크린샷한 모든 사진이 없어진 것이다.

 

USB 메모리 복구
네이버 소프트웨어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그래! 요즘은 기술이 좋아서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으로 복구할 수 있을 거야!!

예전에도 신혼여행사진이 포맷된 적이 한번 있어, 1,000여 장 정도의 신혼여행사진이 다 날아가 복구 프로그램으로 어느 정도 살린 기억이 났다! 그땐 정말 하늘이 무너지는 줄 알았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 후 평점이 좋은 복구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해 보았다.

 

USB 메모리 복구2
설치 순서

설치는 한글로 되어있어 간단했다.

 

 

USB 메모리 복구3

USB 메모리를 깜박 잊고 준비하지 않았다.

 

 

USB 메모리 복구4

복구할 메모리를 선택하고, 진행

 

USB 메모리 복구5
복구 완료

100%로 복구는 힘들지만, 90% 이상의 복구를 했고 1년 동안 모아 온 데이터와 추억들이 살아났다.

앞으로는 백업을 더 자주해, 이번 같은 일을 미연에 방지해야겠다 마음먹었다.

 

 

 

이유 없이 지속되는 '아침 두통' 수면무호흡증 의심

아침에 이유 없이 두통이 지속되면 약을 복용하기보다 수면 장애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 중 호흡이 힘든 수면무호흡증이 있으면 아침 두통·편두통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 두통이 2주 이상 지속돼도 마찬가지입니다. 수면무호흡증이 다양한 두통에 영향을 주는 이유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ryan.kr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