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보험 / / 2020. 3. 11. 16:46

미세먼지 많은 시기 자동차관리법- 세차 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가치 있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쏘쿨잇" 입니다.

 

 자동차 관리- 세차 방법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엔 개인 위생관리에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듯 자동차도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 효과적으로 세차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1.엔진룸 먼지 제거하기

엔진룸 내 미세먼지는 차량의 각종부품에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고압수 세차를 하기 전 에어건을 활용해 엔진룸에 흡착된 먼지를 잊지 말고 제거해야한다.

미세먼지 많은

 

2.고압 호스 사용하기

 물은 위에서 아래로 흐르기 때문에 차량의 윗면부터 물을 뿌려야 오염물질이 씻겨 내려간다. 그렇지 않을 경우 차량하부의 오염물질이 뛰어 올라 차에 흠집이 생길 수 있다.

미세먼지 많은1

 

3.오염물질 물에 불리기

물을 충분히 뿌려 오염물질이 물을 머금도록 해야 좀더 편하게 세차를 할 수 있다. 거품 세척, 비누칠의 과정에서도 일정 시간을 방치한 후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미세먼지 많은2

 

4.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필터에 먼지가 쌓여서 막히면 공기 유입이 줄고 연료를 연소시키는 동력이 떨어져 차량의 성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5,000~10,000km 주행 시마다 에어컨 필터를 교체한다.

미세먼지 많은3

 

5.내부 세차

섬유로 되어 있는 천장은 미세먼지나 매연이 쉽게 달라붙기 때문에 가장 먼저 청소하고 이후 핸들, 대시보드, 시트, 발판을 차례로 닦아준다. 특히 손으로 계속 만지게 되는 핸들과 기어봉에는 세균이 많으므로 자주 닦아준다.

미세먼지 많은4

 

 

출처-한국도로공사

 

마지막으로,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또한, 구독을 누르시면 앞으로 더 많은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