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마케팅지도자 1급 도전!

안녕하세요!  가치 있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쏘쿨잇" 입니다.

"사람은 한번을 사용하기 위해 평생을 배운다는 말이 있듯"이 뒤늦게 필요성을 느끼고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필요성을 느낀 만큼 짧은 기간에 집중을 하여 SNS마케팅전문가+마케팅지도자 1급 자격증에 도전을 했는데요!

6주 과정을 새벽 2~3시까지 인터넷 강의를 보면서 3일만에 취득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한버 도전해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마케팅지도자 1급
시험 합격 성적

 

 SNS마케팅전문가란?

-고객들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플랫폼인 SNS을 제작하고 관리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SNS는 이제 홍보 마케팅 부서 담당자 뿐 아니라 자신의 몸값을 높이기 위한 이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고 배워야 할 도구가 되었습니다. 학연, 지연, 혈연에 의존하던 기존의 네트워킹 방식에서 벗어나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Social Career) 능력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 취업 준비생 뿐 아니라 이직, 창업시 모두 필요한 소셜커리어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각자 목적에 맞게 SNS를 통한 브랜딩 구축필요합니다.

- 또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손쉽게 찾고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차별화된 성공 스토리가 되고 곧 당신의 미래 능력, 즉 소셜 커리어가 될 것입니다. 똑같은 SNS 1천배의 개인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 내는 특별한 사람들,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 취업하고 몸값에 날개를 다는 매력적인 사람들, 갑을 찾아다니지 않고 갑이 찾아오게 하는 사람들, 이들의 능력이 바로 소셜 커리어 입니다.

- 퍼스널 브랜딩이란 내가 어떤 사람인가를 일일히 말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봐 줄 수 있게 스스로가 특별한 브랜드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소셜 미디어입니다. 소셜 미디어는 1인 미디어로 개인의 이미지 구축이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 소셜 미디어나 SNS는 퍼스널 브랜딩의 가장 효과적인 매개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강조하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의 본질을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누구든 취업, 이직, 창업에 성공할 수 있을것입니다.

- 취업에서 이직, 창업에서 1인 기업까지 목적에 맞춘 SNS 퍼스널 브랜딩 구축법을 다룬 과정, 퍼스널 브랜딩이란 내가 어떤 사람인가를 일일이 말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봐 줄 수 있게 스스로가 특별한 브랜드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소셜 미디어이며, 바로 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마케팅, 브랜드 매니징 스킬을 습득하는 과정입니다.

진로 전망

- 주요활용처 : 조직화된 모든 단체, 취업희망자, 이직예정자, 직무능력 강화, 승진 예비 교육, 관련 전문강사 등

- 자신의회사 또는 아이템을 SNS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홍보하고자 하는 CEO

- SNS 활용능력을 갖춰 취업에 좀 더 유리한 입장에 서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

- 커리어능력을 높이기 위한 직장인

- SNS를 통해 가치 있는 활동을 알리고자 하는 NGO단체

- 관계자 경력단절을 해소하고 다시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분

- SNS 브랜딩을 구축해 취업, 이직시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

- 1인창업, 프리랜서, 소상공인 등 SNS브랜딩 구축의 노하우가 필요한 사람

강의계획서

1 : SNS는 선택이 아닌 필수

2 : 구인구직도 SNS를 통한다

3 : SNS에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

4 : 꼭 주의해야 할 9가지 SNS법칙

5 : 경쟁력을 높이는 SNS 활용법 (1)

6 :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7가지 법칙

7 : 경쟁력을 높이는 SNS 활용법 (2)

8 : SNS 200% 활용하기 (1)

9 : SNS 200% 활용하기 (2)

10 : 팟캐스트 따라하기

11 : SNS의 핵심, 공감얻기(1)

12 : SNS의 핵심, 공감얻기(2)

13 : 회사와 나 모두가 만족하는 SNS브랜딩 구축법

14 : SNS를 통해 전문가로 인정받는 법

15 : SNS브랜딩의 핵심 소셜콘텐츠의 방향과 이해

16 : 소셜콘텐츠 어떻게 만들까

17 : 소셜콘텐츠의 힘을 키워라

18 : SNS브랜딩은 숫자보다 팬이 중요하다

19 : 소셜이벤트 활성화 방법

20 : 유튜브, 유스트림 활용법

21 : 인포그래픽, 웹툰 제작 및 활용

22 : 영향력자와 콘텐츠 확산의 관계

23 : SNS브랜딩 구축을 위한 3단계 프로세스

24 : SNS활성화를 위한 TIP

25 : SNS를 활용한 브랜딩 구축 성공사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