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보험 / / 2020. 7. 2. 08:40

생활 속 다빈도 질환 중 하나인 갑상선 질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생활 속 다빈도 질환 중 하나인 갑상선 질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갑상선기능항진증, 저하증 등 갑상선 관련 질환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암,뇌,심 같은 주요한 질병 외에 크고 작은 생활 질환들도 고객님이 가입하신 보험에서 보장이 되는지 꼭 확인하세요.

보험료가 얼마인지 확인하시고 싶다면 연락주세요.

언제든 꼼꼼하고 자세히 비교 안내드리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갑상선 질환에
갑상선 질환에1
갑상선 질환에2
갑상선 질환에3
갑상선 질환에4
갑상선 질환에5
갑상선 질환에6

더보기

당신에게 좋은보험 삼성화재 SMSUNG

삼성화재 질병 컨텐츠 1 갑상선질환

갑상선 건강에 빨간불이 켜졌다?

우리 몸의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는 중요신체기관인 갑상선! 어떤 질병이 찾아올 수 있는지 어떻게 질병에 대처해야 할지 지금 알아보세요!

갑상선질환

당신에게 좋은보험 삼성화재 SMSUNE

갑상선에 찾아올 수 있는 질병, 2가지를 아시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란?

갑상선이란 목 앞부분에 내분비를 담당하는 신체기관이며, 우리 몸에서 반드시 필요한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이러한 갑상선에서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갑상선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신체 기능 및 대사가 저하된 것을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고 말합니다.

non AO 갑상선기능항진증이란?

갑상선기능항진증이란 갑상선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가 되어 신체기능과대사가 이상이 생기게 되는 질병입니다. 이러한 갑상선기능항진증은 자가면역질환인 그레이브스병으로 인해 발생할 확률이 특히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갑상선질환

당신에게 좋은보험 삼성화재 SMSUNE

숫자로 들여다보는 갑상선 질환

갑상선질환남성보다 여성들이 훨씬 위험하다?

출처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9

성별에 따른 갑상선질환 진료환자 현황 (2018년 기준)

남성

| 갑상선질환

여성

여성이 위험한 갑상선 질환,

Vs

[갑상선기능저하증 - 갑상선기능저하증]

8만 2,248명 43만 8.854명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항진증] 7만 2.174명 - 17만 8.188명

 

당신에게 좋은보험 삼성화재 SMSUNE

갑상선 질환의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치료법

갑상선기능저하증일 경우 일정량의 갑상선 호르몬을 복용하게 됩니다. 약물복용이므로 특별히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복용기간도 발생원인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의 치료법

갑상선기능항진증일 경우 항갑상선제를 사용한 약물치료를 먼저 실행하게 되며, 이러한 약물치료 이외에도 갑상선을 제거하는 수술요법이나 동위원소치료를 이용하여 갑상선을 파괴하는 방사성동위원소치료가 시행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갑상선기능저하로 인해 다시 갑상선 호르몬제를 평생 복용해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갑상선질환

당신에게 좋은보험 삼성화재 SMSUND

갑상선 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해조류 : 갑상선의 원활한 기능을 위한 필수성분인 요오드가풍부하여, 갑상선 건강을 챙기는데 좋아요!!

달걀 닭고기 : 갑상선 호르몬의 원활한 합성을 도와주는 아연이 풍부한 식품이예요!

당근 : 비타민 A가체내에 부족할경우 요오드를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데, 다량의 비타민 A가 당근에 함유되어있어요!

검은콩 : 식물성 단백질의 일종인 이소플라본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취주면서 갑상선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주어요!

율금 : 울금속에 함유되어있는 커큐민 성분이 갑상선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요!

양배추 갑상선점막을 보호해 주고, 갑상선기능을 제대로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갑상선질환

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기존에 체결했던 계약 해지 후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급한도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약관의 내용을 요약 발췌한 것이므로 보상하지 아니하는 사유등 기타 세부내용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갑상선질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