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음식물 배상책임 보험으로 보상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식당에서 음식을 먹고 탈(장염, 식중독)이 나거나 딱딱한 음식을 먹고 치아가 파절 된 경험이 없으신가요? 식당에서 음식을 먹고 탈이 날 경우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나요? 그 방법을 몰라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에서 보상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 겠습니다.
음식물 배상책임보험 보상 방법
증상이 경미할 경우 그냥 넘어갈 수 있겠지만, 치아 파절 같은 경우 미용에도 안 좋게 보일 뿐만 아니라 평생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이럴 경우 피해를 본 식당에 배상 청구를 해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1. 식사 후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에 가세요.
병원에 가서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것이 병들게 했다고 증명한다. 이는 보험사의 인과관계가 건강검진 결과와 의사의 진단 결과에 따른 것이기 때문이다.
2. 식당에 증상을 설명하세요.
음식물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식당에서 비용을 지불할 것이다. 식당이 등록되지 않은 경우 업소와 직접 협상하거나 민사소송을 제기해 피해를 회복해야 한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는 즉시 이용 식당에 음식점에 음식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3. 음식물 배상책임보험 보험사에 접수하기
식당에서 음식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된 상태이면 보험사에서 연락이 온다. 그러면 보험청구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안내를 한다. 필요한 서류는 보험사에 우편이나 팩스로 보내면 됩니다.
- 필요한 문서: 식사 영수증, 초진기록지, 의료비 영수증 및 진료비세부 내역서
4. 보험 청구
보험사는 필요한 서류(식사 영수증, 초진기록지, 의료비 영수증 및 진료비세부 내역서)를 분석하여 보험 접수가 되면 동의서를 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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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보험금 수령
음식물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여부에 따라, 질병에 대한 보상의 일부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주목할 만한 점
식당에서 식사를 한 후, 여러분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병원으로 가서 식당에 전화하는 것입니다. 물식물 섭취의 경우 인과 관계를 결정하기 애매한 경우가 있으니, 이것을 증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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