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음식 정리하는 방법!!

냉장고 음식 정리하는 방법

무더운 한여름, 냉장고 음식 정리 어떻게 하시나요?

여름에 음식들이 금방 상할 수 있는데요,

좀 더 효율적으로 냉장고 음식 정리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식중독 조심하시고 건강한 여름 나세요!

 

냉장고 음식
냉장고 음식1

마지막으로,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또한, 구독을 누르시면 앞으로 더 많은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

에 좋은보험 삼성화재

msun

남은 채소는 잘게 썰어 다진 뒤 냉동실 넣으세요

▶ 장류 조미료는 냉장실 문쪽 선반에 냉장실 문 쪽에 있는 선반은 온도 변화에 민감하지 않은 제품을 보관하는 게 좋다. 장류 조미료 · 음료수 등을 보관하면 알맞다. 김 연구원은 “계란을 문 쪽에 보관하는 사람도 있는데 바로 다 먹을 게 아니라면, 온도 변화에 영향을 덜 받는 안쪽에 놓는 것이 안전하다"고 말했다. 음식물을 보관할 때도 요령이 필요하다. 식재료는 잘 보이도록 보관해야 잊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가능하면 비닐 팩이나 투명 용기에 담아 세로로 세워서 보관하는 게 좋다. 비닐 팩이 바로 서지 않는다면 금속 책받침대를 활용한다. 비닐 팩 여러 개를 세울 수 있게 해주고 차가운 냉기도 전달해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

 

 

▶ 식은밥은 비닐 랩 덮어 냉동실에 남은 야채류의 경우 그대로 냉동시키면 안 된다. 잘게 썰어 다진 다음 보관한다. 야채류를 냉동시키면 식품 속 물 분자가 커지면서 조직이 손상된다. 한 번 냉동시킨 채소는 해동시키면 흐물흐물한 식감 때문에 먹을 수 없게 된다. 하지만 잘게 쪼개져 있으면 조직이 무질서하게 망가지지 않아 손상도가 덜하다. 남은 밥은 냉장고에 비닐 랩을 덮어 보관하는 것보다 냉동 보관이 훨씬 낫다. 냉장실에 밥을 넣어두면 수분이 빠져 맛이 없어진다. 남은 밥은 밥그릇에 1 인분씩 담아 랩을 덮어 얼리면 한 달가량 보관할 수 있다.

▶ 월 1회 냉장고 속 자투리 음식 처리 냉장고에 넣은 식품을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다. A4 용지를 코팅한 판을 냉장고 문에 붙여 놓고 식재료를 넣을 때마다 기록한다. 냉장고에 어떤 것이 들어 있는지 알면 장을 볼 때 같은 재료를 다시 사는 실수를 하지 않게 된다. 또 매달 마지막 주말은 남은 재료를 처리하는 '자투리 요리 데이'로 정한다. 냉장고 안 남은 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음식을 해 먹는 날이다. 여러 자투리 채소와 냉동 밥, 남은 고기 등을 잘게 다져 볶음밥 주먹밥· 동그랑땡·부침개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2019.07.15 <중앙일보> 배지영 기자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