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금융 / / 2023. 1. 25. 16:07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

 

두루누리 사회보험에 도움을 요청하셨나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제도에 따라 정부는 기업과 소상공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대신해 사회보험료의 일부를 지급한다. 두루누리지원금은 사회보험 가입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시책이다. 두루누리 펀드에 가입하려면 어떤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지 알아보십시오.

 

 

두리누리 지원사업이란?

정부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을 통해 소규모 사업을 관리하는 근로자와 사업주에게 국민연금 지급액과 고용보험료 일부를 지원한다. 이 제도는 국민연금과 고용보험의 일부를 지원하지만 건강보험과 산재보험은 그렇지 않다. 상황에 따라 근로자와 고용주 보험료의 일부를 국가가 부담한다.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1. 신청대상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금은 아래 신청기준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언제든지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작업 공간 기준: 근로자 10인 미만 사업장
    - 법인등록번호로 법인규모 결정, 개인사업자등록번호로 법인규모 결정
    - 지원 신청일이 속한 달의 첫 3개월 동안 10명 미만의 근로자 수
    - 전년도 월평균 근로자 수는 10명 미만이었다.
    작업자 기준: 월평균 보수가 220만 원 미만인 근로자(2021년 기준)
    - 월평균 보수는 보험료 산정 기준연도의 총보수의 월평균으로 계산한다.
    - 220만원 미만의 근로소득에서 비과세 근로소득을 제외한 금액이다.

 

2. 지원혜택

근로자와 사업주가 각각 부담하는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할 수 있다.
(2018년 1월 1일부터 신규 후보자 및 거점 근로자 지원을 포함하여 최대 36개월까지 지원을 제공합니다.)

  • 신규지원자 : 80% 지원
    - 2019.1.1. 이후 취득자로서 지원신청일 직전 1년간 가입이력이 없는 자
  • 기존지원자
    - 2020년 12월 31일까지만 지원 (2021년부터 지원 중단)

※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1588-0075) 또는 국가번호 없이 국민연금공단(1355)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두리누리 사회보험지원 바로가기👈

 

3. 신청방법

두리누리 지원 신청은 사업장 회원 가입 후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미가입 사업장 : 사업장 업무 > 성립신고 (진행 시 두루누리보험료지원 체크)
  • 기가입 사업장 : 사업장 업무 > 두루누리보험료지원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

 

4. 참고사항

- 현재 보험료 지원을 받는 사업장은 재신청 없이 다음 연도에도 계속 지원됩니다. (신청대상 기준 충족 시)

- 보험료 지원은 신청한 날이 속하는 달부터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급하여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중 하나의 보험만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는 해당 보험만 지원합니다.

- 외국인근로자도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을 취득한 경우 지원대상에 포합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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